ABOUT ME

혁신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SBT Global 공식 티스토리 - SAP ERP 솔루션 구현 컨설팅 및 시스템 유지 관리 - 세일즈포스(Salesforce) CRM 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 - AI 기반 ERP 손익 연계 시뮬레이션, 경영 예측 플랫폼 '인포랙티브(INFORACTIVE)'

Today
Yesterday
Total
  • "세일즈포스 월드투어"에서 본 비즈니스의 미래
    Salesforce/세일즈포스 동향 Check✅ 2025. 6. 19. 16:55

     

    안녕하세요.

    SBT Global입니다.

    어제 있었던 "세일즈포스 월드투어 코리아"의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세일즈포스, ‘에이전트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5’ 개최

     

    글로벌 AI CRM 기업 세일즈포스가 ‘에이전트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5’를 개최하고 국내외 주요 AI 에이전트 도입 사례와 산업별 도입 현황 등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상상을 현실로, 에이전트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을 주제로 개최되었고, 40개 이상의 세션과 약 1만여 명의 업계 전문가가 참석했습니다.

     

     

    에이전트포스, 신뢰할 결과 내놓을 때까지 답변 만든다

     

    케이티 맥나마라 세일즈포스 AI 부문 글로벌 부사장이 에이전트포스의 AI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 중이다 / 출처=IT동아

     

    오늘날 리더들에게 듣는 가장 큰 어려움은 AI에 활용할 데이터 확보이며, 데이터 접근성과 신뢰성, 보안 모두 중요합니다.

    이를 돕는 것이 데이터 클라우드, 그리고 에이전트포스입니다.

    기업들은 평균 897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며, 94%는 호환이 안됩니다.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무복사 기법(제로 카피)으로 데이터를 다루고, AWS, 구글, 스노플레이크 등 다양한 곳에 있는 데이터를 통합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포스의 중심에는 아틀라스 엔진이 있습니다.

    아틀라스 엔진은 일종의 추론 엔진으로 에이전트포스의 핵심 연산이 처리되는 곳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맥락적 데이터를 인식합니다.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데이터 클라우드를 거치며 반복 질문하고, 답변을 개선합니다.

    조직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의사 결정을 내리고, 사람이 개입할 수도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영업, 마케팅, 상거래, 서비스 등 모든 사업 분야의 전체에 걸친 플랫폼에 에이전트 작업을 도입 중입니다.

    서비스를 위한 에이전트포스나 현장 업무, 마케팅 클라우드, 커머스 클라우드, AI CRM 지원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까지 모두 포괄합니다.

    이외에도 세일즈포스 코리아는 국내 기업의 AI 에이전트 도입을 위해 AI 랩을 만들고, 에이전트포스 생존 워크숍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3분기 중으로는 데이터의 역외 유출과 AI 주권을 강조하는 국내 고객 기업들을 위해 국내에 리전을 둔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CSP)의 데이터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능성 높은데 비즈니스로 못 가는 AI, 도입사례 집중해야

     

     

    AI가 산업 전반에 미칠 파급력은 엄청납니다.

    단 몇년 만에 LLM(대형언어모델)처럼 단순한 채팅 기능, 이미지 생성을 넘어서 사업의 주요 데이터를 정리하고 직접 업무에 개입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과거 그 어떤 기술도 이처럼 직접적으로 사업의 생산성과 효율을 끌어올리진 못했습니다.

    빅테크들 역시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AI 에이전트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른 여러 AI 에이전트들이 있지만 뚜렷한 도입사례 없이 기술 먼저 개발했거나, 인력들을 위한 교육이 없어 업무에 연결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세일즈포스는 지난해 10월 에이전트포스 출시 이후 지금까지 85만 건이 인력 개입 없이 처리됐고 밝혔으며, 3만 건을 수익 창출로 연결했고, 고객 선별 시간은 40%를 단축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기업의 모든 고객은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대접받길 바라며, 선제적이고 즉각적인 문제 대응을 원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문가의 지원도 원하며 이 모든 과정이 매끄럽고 일관적으로 제공되길 기대합니다.

    데이터는 이에 대한 실마리가 되지만 기업들이 이 기대치를 따라가기엔 인력 자원과 생산성에 한계로 어렵습니다.

    AI 에이전트는 이 점에서 확실한 대안이 될 수 있고, 올바른 도입 사례와 맞물리면 고객 대응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몇년 새 목도한 압도적인 AI의 발전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며, AI 에이전트 역시 이에 발맞춰 꾸준히 그 성능과 효율을 올리고, 산업 현장을 바꿔나갈 것입니다.


    원문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빅테크가 ‘AI’ 기술 깎을 때, 세일즈포스는 ‘도입 가능성’에 집중했다

    글로벌 AI CRM(고객관계관리) 기업 세일즈포스가 ‘에이전트포스 월드투어 코리아 2025’를 개최하고 국내외 주요 AI 에이전트 도입 사례와 산업별 도입 현황 등을 공개한다. …

    www.donga.com


     

    세일즈포스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에스비티 글로벌로 문의해주세요!

Designed by SBT Global.